2025/02 6

쌀뜨물 효능

안녕하세요. ^^오늘은 쌀뜨물!!! 쌀뜰물 아니고 쌀뜨물이에요. 혹은 사전에 미즙이라고 나오기도 하더라고요. 쌀을 씻을 때 나오는 하얀 물로, 버리기 아까울 정도로 좋은 효능이 많죠.예전부터 우리 어머니, 할머니들도 피부나 머릿결 관리, 집안 청소 등에 활용해 왔을 정도로 실용적인 자연 재료예요.쌀뜨물에는 비타민 B, 미네랄, 아미노산 같은 유익한 성분들이 들어 있어 건강과 미용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해요.이제부터 쌀뜨물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은지 하나씩 살펴보아요.쌀뜨물은 천연 스킨케어 제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쌀 속에 들어 있는 비타민과 미네랄 덕분에 피부를 맑고 환하게 만들어 주고(유명한 장금이도 세수할 때 썼다고 들었어요), 보습 효과도 뛰어나요.세안할 때 마지막 헹굼 단계에서 쌀뜨물을 사용하면..

미용 2025.02.28

넷플릭스 영화 추천 제미니 맨!! 후기

영화 '제미니 맨' GEMINI MAN은 최고의 암살자인 해리슨 포드(윌 스미스)가 자신과 똑같이 생긴 젊은 클론과 싸우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액션 스릴러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윌 스미스가 나와서 보게 되었습니다. ^^ 내용은 이렇습니다. 많은 스포 주의하시고 읽어 주세요.참고로 저는 스포가 상세히 나와도 영화를 재미있게 보는 편이라 상세하게 거의 적습니다.그리고 영화의 배경이 콜롬비아의 카르타헤나여서 너무 반가웠어요. 해리슨은 25년간 암살자로 활동해 온 고독한 전문가로, 이제 은퇴를 결심하고 평범한 삶을 살려고 합니다.하지만 그는 갑자기 자신을 죽이려는 사람에게 쫓기게 되는데, 놀랍게도 그 살인자는 해리슨의 젊은 시절 모습과 똑같이 생긴 클론입니다. 그래서 제목이 제미니 맨인가 봐요. 쌍둥이자리라는 ..

영화 2025.02.27

리마 맛집

몇 년 전 리마에서 2개월 정도 여행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죠.리마는 페루 음식의 중심지로 알려져 있죠.페루의 전통 요리를 경험할 수 있는 수많은 레스토랑들이 있고, 그 중 세비체는 가장 유명한 음식이에요.음료수는 치차모라예요. 가끔 저 음료수가 생각나요. 세비체도 마찬가지예요. 중독성이 강해요. ㅎ그리고 무엇보다도 신선한 해산물 ㅎㅎㅎㅎ  보고타에서도 세비체를 먹을 수 있지만 맛이 너무 달라서 그냥 세비체는 리마에서만 즐기기로...신선한 생선이나 해산물을 레몬즙, 고추, 양파와 함께 버무린 세비체는 리마를 방문한 여행자들에게 꼭 추천하는 음식이에요. 그리고  아히 데 가지나(치킨 스튜)도 페루의 대표적인 전통 음식이죠.국물까지 싹싹 비웠어요. 같이 시킨 해산물 밥과 함께 먹으니 아주 일품이었어요. ..

해외여행 2025.02.27

코코넛 오일 케어

제가 요즘 클렌징 크림과 영양크림으로 쓰고 있는 코코넛오일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너무 효과가 좋고 200% 만족하고 있어서 혼자 알고 쓰기가 아까워 지인들에게도 입이 마르고 닳도록 이야기하고 있어요. 코코넛 오일(Coconut Oil)은 코코넛의 속살(과육)에서 추출한 기름으로, 다양한 건강 및 미용 효과로 유명합니다.1. 종류정제 코코넛 오일 (Refined Coconut Oil)코코넛을 고온에서 가열, 가공하여 만든 오일향이 거의 없고 높은 온도에서도 사용 가능조리용으로 적합비정제 코코넛 오일 (Virgin Coconut Oil, VCO)저온 압착 방식(Cold Pressed)으로 가공하여 영양소가 풍부코코넛 특유의 향과 맛이 있음건강 및 미용 용도로 많이 사용2. 성분 및 영양 가치중쇄지..

미용 2025.02.26

진에어 항공기 사고

이 사고는 부산 김해국제공항에서 일본 오키나와로 향하던 진에어 LJ371편 여객기에서 발생했습니다. 이 항공기는 이륙 직후 엔진에서 폭발음과 불꽃이 발생하면서 기장이 긴급히 회항을 결정했습니다. 이 항공기에는 승객 183명과 승무원 6명이 탑승하고 있었고, 다행히 승객들은 모두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었습니다. 승객들 중 부상자는 없었으며, 승무원들도 사고 후 신속하게 대응해 큰 피해를 피할 수 있었습니다.기장은 엔진 이상을 감지하고,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항공기를 김해공항으로 회항시켰습니다. 착륙을 하기 위해서는 거제도 상공에서 연료를 일부 소모하며 무게를 줄였고, 이후 9시 56분경 안전하게 김해공항에 착륙할 수 있었습니다. 진에어 측은 계기상으로는 큰 이상이 없었지만, 기장의 판단에 따라 안전을..

해외여행 2025.02.25

콜롬비아 여행 가이드

콜롬비아의 한 도시 메데진에서 여행을 하며 가까운 작은 시골로 들어갔어요.그 곳의 이름은 과타페예요. 항상 다시 가고 싶고 마음이 편안했던 곳이죠.여행을 하는 동안 우산도 없었고 그냥 시간이 있으니 걷고 가끔은 히치하이킹도 하면서 비가 오면 그냥 다 맞고 금방 해가 뜨는 걸 알고 있으니 비가 많이 와도 걱정이 없었죠. 자연스럽게 다 마르고 하니까요. 그리고 비가 온 뒤 아래 사진처럼 예쁜 무지개가 거의 항상 하늘에 걸려요.보고타에 대해 짧게 소개를 한다면...보고타는  Bogota 콜롬비아의 수도로, 해발 약 2,640m에 위치해 있어 연중 기온 변화가 크지 않아요.우기에는 비가 자주 내리지만, 하루 종일 내리는 경우는 드물어요.그리고 비가 온 후 이렇게 무지개가 환상적으로 떠올라요.  보고타의 대표적인..

해외여행 2025.02.25